두산퓨얼셀 주가 예측과 주목할 만한 투자 기회
두산퓨얼셀 기업 개요
두산퓨얼셀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정형락, 이두순 (각자 대표) 이며 설립일은 2019/10/01, 주식 상장일은 2019/10/18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466명 이고 본사 주소는 전라북도 익산시 석암로7길 100입니다.
두산퓨얼셀 주가 분석
두산퓨얼셀 현재 주가는 20,300원이며 전일 대비 -200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두산에너빌리티 주주가 전체 지분 37.84%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두산퓨얼셀는 전자 장비 및 기기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20,300원 입니다. 두산퓨얼셀의 시가 총액은 1조3295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65,493,726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12.20% 이며 장중 거래량은 146,574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2,609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73원이며 두산퓨얼셀 주식 배당수익률은 1.91% 입니다.
대주주 구성 정보는 단기 투자에는 중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인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대주주 구성과 대표의 정보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두산퓨얼셀 가치 분석
기업 가치를 평가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두산퓨얼셀는 전체 기술주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산퓨얼셀 주식 결론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핵심 사업은 발전용 연료전지 사업으로, 발전용 연료전지 기자재 공급 및 연료전지 발전소에 대한 장기유지보수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매출 비중은 2023년 사업연도를 기준으로 기자재 공급 56% 및 장기유지보수서비스 44%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고객사는 공공 및 민간 발전사업자임. 미래성장을 위하여 익산공장 PAFC 생산시설 증설에 착수하였고, 차세대 SOFC 시스템 개발 및 생산설비 구축을 진행.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6.4% 감소, 영업이익은 77.3% 감소,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연료전지 매출은 3년 연속 감소 중, 유지보수 매출규모는 꾸준히 확대 중. 수주규모는 연초 대비 3,152억 증가한 26,292억원. 국내 발전용 연료전지 시장 누적점유율 1위이며를 기록하고 있어 향후 시장 발전에 수혜를 입을 전망. 23년 2월 남호주 주정부와 수소산업 육성 업무협약 체결 등 사업기회 확대 모색.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및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관찰됩니다. 이 중에서도 가장 큰 매수 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개인 투자자는 큰 매수 주체임과 동시에 투자 선택 방식의 차이로 인해 주식에서 약한 세력입니다. 집중력이 부족한 투자 전략으로 기관 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에게 이길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 때문에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르며, 약한 세력 속에서도 어떤 것을 매수하고 매도해 이익을 냅니다. 최근에는 외국인보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추세가 강하며, 외국인의 매수가 불안정하고 개인의 단기 거래 패턴이 기관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동시에 매수하는 종목에 투자하는 것은 최선의 선택이며, 이것은 그만큼 좋은 종목임을 나타냅니다. 기업의 상태, 시장에서의 위치, 그리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분석하는 것은 주식 전망을 정확히 파악하는 데 중요하며, 이를 통해 수익의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