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말주변이 없어도 똑 부러지게 말하는 법..클릭..

강아지박사님 2024. 6. 9.


커뮤니케이션을 결정하는 3요소: 시각 55%, 청각 38%, 내용 7% (메라비언의 법칙)

PART 1. 다시, 처음부터 배우는 말하기의 기초반

말의 내용이 전부가 아닙니다. 효과적인 말하기에는 퍼포먼스가 필요합니다. 말주변이 없다는 말로 도망치지 마세요. 말은 입으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각, 청각, 내용의 모든 요소를 두루 개발해야 합니다. 간단한 방법으로도 빠르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목소리 톤을 개선해 보세요.

PART 2. 자신감 넘치는 사람처럼 말하는 법

옷을 차려입듯 말하기를 준비하세요. 자신감을 연출하면 말에 힘이 생깁니다. 여유로운 미소는 연습만으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당신의 불안감을 내보이지 마세요. 긴장이란 단어를 머릿속에서 지워버리는 방법은 생각의 포커스를 바꾸는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내가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합시다.

PART 3. 또렷하게 들리는 말의 비밀

목소리가 이미지를 만듭니다. 내 목소리도 괜찮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좋은 목소리는 좋은 자세에서 시작됩니다. 말을 하기 전에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 이유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입니다. 또렷하게 들리는 말이 똑 부러지는 인상을 만듭니다. 당신의 말이 정확하게 들리지 않는 이유는 입을 크게 벌려야 정확한 발음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PART 4. 어쩐지 마음이 끌리는 사람의 말하기 비결

말하기에도 무대 매너가 필요합니다. 입장하는 걸음걸이까지 모든 것이 말하기에 포함됩니다. 눈으로 말하면 매력이 드러납니다. 목소리 톤과 말투로 감정을 전달하세요.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것은 결국 감성입니다. 나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나를 오픈해야 상대의 마음도 열릴 수 있습니다.


말하기는 단순히 입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시각적 요소와 청각적 요소가 함께 어우러져야 효과적으로 전달됩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준비한 말을 또렷하고 감성적으로 전달할 때, 우리는 더 매력적인 커뮤니케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