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화네트웍스 주가 변동성과 신산업 동향과 투자 분석
삼화네트웍스 기업 개요
삼화네트웍스는 미디어 기업입니다. 대표자는 안제현, 신상윤 이며 설립일은 1991/10/12, 주식 상장일은 2001/01/11입니다. 전체 종업원 수는46명 이고 본사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91길 8, 신아트스페이스빌딩 5층입니다.
삼화네트웍스 주가 분석
삼화네트웍스 현재 주가는 1,600원이며 전일 대비 -14.48원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주주현황을 살펴보면 신상윤 주주가 전체 지분 38.57%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는 미디어 기업으로 장중 기준으로 주가는 1,600원 입니다. 삼화네트웍스의 시가 총액은 774억 원이며 발행 주식수는 43,172,933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 비중은 0.45% 이며 장중 거래량은 185,957원 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은 187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EPS는 없음원이며 삼화네트웍스 주식 배당수익률은 % 입니다.
만약 단기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주주현황 정보는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기적인 투자를 계획 중이라면 주주현황과 대표의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화네트웍스 가치 분석
기업 가치 평가를 위한 방법은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 기술 지표를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삼화네트웍스는 전체 기술주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섹터 평가 기업 중 등급인 입니다. 대표 테마 평가 기업 중에서는 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투자 매력도를 평가해보면 전체 기술주 , 대표 섹터 , 대표 테마 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삼화네트웍스 주식 결론
<경쟁력있는 제작물로 꾸준한 매출 견인>
-동사의 사업부문은 드라마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드라마 사업과 신인 연기자를 발굴 및 관리하는 매니지먼트 사업으로 구성됨. 국내 최초의 드라마 독립 제작사로 출발하여 30년 이상의 드라마 제작 노하우를 바탕으로 TV시리즈 제작 외에 OST 앨범제작, 영화 제작/배급 등 다양한 콘텐츠 사업을 영위 중. 종속회사 (주)스튜디오아이콘은 2021년 tvN 드라마 <외출>, 2022년 해외 드라마 리메이크작인 <멘탈리스트>를 제작.
-2023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4.2%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2023년 반기 기준 드라마 <두뇌공조, KBS>, <낭만닥터 김사부3, SBS> 2편의 드라마를 방송사에 제공하며 견고한 라인업을 기반으로 실적 유지가 기대됨. 동사는 향후 드라마IP 소유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활용해 다양한 부가 사업(One Source, Multi-Use) 진행 계획.
주식시장에서는 외국인, 기관 그리고 개인 세 가지 매수세력이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매수주체는 개인 투자자입니다. 각각의 투자 방식이 맞지 않아 개인 투자자는 큰 매수 주체임과 동시에 주식에서 가장 약한 세력입니다. 간결하게 표현하자면, 투자 전략이 집중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관투자자나 외국인 투자자를 이길 수 없었습니다.
따라서 개인 투자자는 기관이나 외국인 세력을 따라야 하며, 세력이 약해도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기관 투자자를 따르는 경우가 최근에 자주 발생하며, 이는 외국인 매수의 불신과 개인의 단기 거래가 기관과 유사하기 때문입니다.
두 큰 매수주체, 외국인과 기관이 같이 매수하는 종목을 찾아 투자하는 것이 최상의 전략이며, 이것은 그 종목이 가치가 있다는 뜻입니다. 기업의 상태와 시장에서의 위치를 분석하고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 추세를 살펴보면 주식의 전망을 이해할 수 있으며, 이것은 수익의 가능성을 끌어올리는 방법입니다.
댓글